본문 바로가기

IT 가젯

세상에서 가장 작은 4k 카메라 '모카캠'

... 소개

세상에서 가장 작은 4K 카메라 '모카캠(Mokacam)' 펀딩이 인디고고에서 진행되었네요. 가장 큰 특징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초소형 사이즈이면서 4K 화질의 비디오 녹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고성능 마이크, 152도 넓은 앵글 그리고 16 메가픽셀 센서를 탑재 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각 박스 모양의 (2015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하네요. 어워드 수상작들을 검색해보니 수상 기준이 아주 까다롭지 않은 것 같긴 합니다만;) 디자인은 여느 액션캠의 모양보다 미니멀라이즈화 되어 부드러운 인상을 주네요. 가격은 모카캠(Mokacam) 번들팩 기준 199달러(인디고고 홈페이지 참고) 입니다. 


... 고프로와의 차이점?

대놓고 고프로와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요놈봐라). 아래 표에서 알 수 있듯 스펙상으로는 고프로보다 성능이 우수하면서 가격은 GoPro Hero4 Silver에 비해 절반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고프로에 아예 없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요. 스크린 회전 기능(물론 스크린은 별도 부착이지만), 배터리 본체 부착 가능, 모션 감지, 자석 마운트 기능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혹은 소형 카메라를 간편하고 깔끔하게 거치할 수 있도록하는 '마그네틱 마운트'가 눈에 띄던데, 이 제품은 뒷면이 자석이라 어디든 척척 붙는다고 합니다. (강력한 자석인데 본체에 해를 미치진 않는걸까요? 예전에 강한 자석때문에 아이팟이 맛이 간 적이 있던터라 이런게 궁금하네요.) 쨌든, 고프로보다 절반 수준으로 싸고, 성능이 더 좋고, 새로운 기능도 탑재한 카메라라고 합니다.



... 액션캠 필수품, 자.매.품.

날 것의 GoPro를 두 손 곱게 들고 촬영하는 장면은 어딘가 낯섭니다. 액.션.캠. 답게 머리에 달고, 팔에 달고, 서핑보드에도 달고 찍는 것이 초소형 카메라의 제대로된 활용이죠. 그래서 액션캠에 자매품은 필수품입니다. 모카캠(Mokacam)도 이에 걸맞는 액세서리를 구비하고 있네요. 핸드헬드 스테빌라이져(Handheld Stabilizer)(a.k.a 짐벌), 웨어러블 스테빌라이져(Wearable Stabilizer)(헬멧, 자전거, 셀카봉 등에 달 수 있다고 합니다.) 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GoPro 셀카봉 그리고 등등과도 완벽하게 호환되!"라고 다소 얄미운(?) 설명글도 돋보이네요.



... 이런 사람에게 딱!

모카캠(Mokacam)은 자전거, 스노우보드, 서핑, 스노쿨링 등을 즐기는 익스트림 스포츠 매니아들에게 어울립니다. 이에 더해 어디든지 챡챡 붙는 자석 마운트 기능으로 경치 좋은 곳에 여행을 떠난 이들에게도 좋겠네요. 

 

  • 미소나 2016.08.17 15: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근에 모카캠을 알게 되서 보고 있는데 좋아보이더군요. 근데 스테빌라이저 모델의 구성품이 기본셋에 스테빌라이저가 포함된건지, 사진에 나온거처럼 모카캠+스테빌라이저인지 자세히 설명이 안되있더군요. 혹시 알고 계신가요?

    • Himm 2016.08.29 21: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2월에 주문해서 반년만에 받은 유저입니다. 기본구성품은 본체, 스크린, 엑스트라 배터리, 무선 리모컨, 방수케이스이고 스테빌라이저는 미포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