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사이트

갤럭시노트7 새로운 기능과 출고가, 판매시기는?

...갤럭시노트7 공개

갤럭시노트7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한국시간으로 3일 0시에 미국 뉴욕 맨해튼 해머스타일볼룸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7을 공개하였습ㄴ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가 성공적으로 판매되면서 지난 분기 모바일 사업에서 4조원대 영업이익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를 하반기까지 몰고갈 원동력으로 갤럭시노트7이 되길 기대하고 있는 삼성전자입니다.

 

...갤럭시노트7 신기능

갤럭시노트의 새로운 시리즈의 등장과 함께 가장 주목하는 것은 과연 어떠한 기능이 새롭게 탑재되었을까..입니다. 갤노트7 공개 이전 공개된 티저영상과 여러가지 유출된 정보 등을 통해 다양한 예상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홍채인식으로 보안을 강화하며 카메라의 기능이 개선되고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S펜의 성능 향상, 그리고 방수와 방진 기능 등이 거론되었었습니다.

 

베일을 벗은 갤럭시노트7를 살펴보면 먼저 새롭게 탑재된 홍채인식 기능이 흥미롭습니다. 기존 지문인식과 함께 홍채인식을 통해서도 잠금설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삼성페이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홍채인식을 통해 사이트 로그인과 모바일 뱅킹 서비스도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홍채인식과 더불어 보안성을 높인 '보안 폴더' 기능도 추가되었다. 개인의 중요 정보를 별도의 공간에 저장할 수 있으며 보안 폴더 안에 저장된 내용은 외부로 노출되지 않도록 해 보안성을 높혔습니다. 또한 노트 시리즈 최초로 IP68의 방수, 방진 기능을 제공합니다.

 

 

...S펜

갤노트7의 S펜은 펜팁의 지름을 이전의 1.6mm에서 07mm로 줄였습니다. 필압은 기존 2.048단계에서 4.096단계로 세분화되었으며 방수, 방진 규격인 IP68을 충족합니다. S펜의 활용도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꺼진 화면 메모' 기능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메모한 뒤 포스트잇처럼 고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화면 가까이에 S펜을 가져가면 돋보기 기능이 활성화되며 웹이나 이미지에 있는 외국어 단어를 S펜이 인식해 번역해 줍니다.

 

...출고가와 판매시기는?

갤럭시노트7의 출고가는 98만8900원이며 정식 판매는 19일부터 시작됩니다. 예약판매는 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보조금은 10만원대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