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생활 속 제품

디지털 노라인 줄넘기,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운동기구

 

바쁜 일상 속 운동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를 할애하기에는 정말이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헬스장에 가는것만으로도 성공했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닌듯하다.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바쁜 일상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완벽한 운동기구이다. 바로 줄없는 줄넘기이다.

 

 

줄넘기라고 하면 손잡이 부분과 줄을 떼어놓고서는 상상이 가지 않는다. 줄을 넘는 운동기구라서 줄넘기라는 이름이 붙어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손잡이와 이어져 있는 줄 끝에 추가 달려있다. 무게감이 있는 추가 있어 원심력을 이용해 실제로 줄을 돌리는듯한 착각이 든다.

 

 

줄 대신 추가 달려있어 운동신경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줄어 걸려서 엉키거나 넘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손잡이 부분에는 줄넘기의 무게추가 회전하며 점프횟수와 운동시간 등을 측정해주며 이를 보여주는 액정이 있다. 사용자의 체중을 설정해놓고 운동을 하면 그 데이터에 맞게 소모된 칼로리를 계산하여 보여준다.

 

이제는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줄넘기를 할 수 있겠구나싶어 집에서 사용해보았는데 일단 먼저 운동화를 신고 줄넘기하던 습관이 남아있어 그런지 맨발로 점프를 하니 어색했으며 양 쪽 추가 동시에 회전하면 괜찮은데 저마다 따로 놀아나다보니 어색하기 짝이 없었다. 줄에 걸리는 일은 없지만 줄을 넘기위해 신경을 쓸 필요없으니 그만큼 운동효과가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었다. 효율적인 운동을 원한다면 줄넘기를 사용하고 간편하고 손쉬운 운동을 원한하면 줄없는 줄넘기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겠다.